강동 고은빛에서 뽀동이 출산 후, 다산 레피리움 산후조리원으로 이동했어요!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공백없이 바로 입소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5/3~5/16(13박14일)간 이용할 예정이고 스위트룸을 예약했었는데요! 입소일이 일요일이라 그런지 입소자가 저희 뿐이더라구요ㅎㅎ
입구에 환영 푯말을 보니 괜히 기분이 좋았답니다ㅎㅎ



조리원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신생아실,,! 통창으로 되어있고 언제든 와서 아기를 볼 수 있어요!
너무 귀여운 우리 뽀동이,,,♥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공용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서 보통 교육을 많이 들어요~!






이곳은 제가 배정받은 스위트룸 입니다,,! 너무 좋져,,,?ㅎㅎ
침대도 모션배드라서 제왕한 저로서는 훨씬 편했어요ㅠㅠ
방은 다산역 방향의 방을 배정받았어요. 햇볕도 잘들고 뻥뷰라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저는 평소에도 집순이이긴 한데,,, 방이 넓고 쾌적하다보니 사실 조리원이 답답하다거나 하는건 못느꼈던 것 같아요!

레피리움의 자랑, 식사인데요!
아침 저녁으로 미역국이 나오고 점심엔 미역국 이외 다른 국을 주셔서 미역국이 덜 물리는 것 같아요ㅎㅎ
다양한 식단으로 매 끼 준비해주시고, 간도 적당하니 맛있어요!!
입소 첫 날엔 보호자 식사도 같이 주신답니다ㅎㅎ
식사는 아침 8시, 12시, 5시에 나오고 간식은 10시, 2시, 7시에 나와요!
빈틈없이 계속 나오죠,,?ㅋㅋㅋㅋㅋㅋㅋ























오전 간식으로 나오는 착즙주스에요!
매일 다른 종류로 나오는데 초딩입맛인 저에게도 꽤나 맛있더라구요,,?!ㅎㅎ










오후 2시에 나오는 간식이에요!
간식도 너무 다양하게 잘나와서 야무지게 다 먹었던 것 같아요ㅠㅠㅋㅋㅋㅋㅋㅋ
살 빼야하는데,, 하면서도 열심히 먹었네용ㅎㅎㅎㅎ




이건 저녁간식! 보통 죽이나 스프가 나왔어요. 모자동실하고 먹으면 꿀 맛,,,,,,,,b
그리고 꼭 말씀드리고 싶었던,,!!!!!!!
저는 연휴로 인해서 출산병원에서 모유수유 교육을 받지 못했는데요,,! 그렇다보니 조리원 입소한 첫 날, 처음 유축기도 사용해보고 아직 모유가 나오기 전이였지만(?) 뽀동이에게 모유수유도 해보고,, 했답니다,,?! 그렇다보니 그 날 새벽,,,ㅎ,, 모유가 점점 차올라 가슴이 돌덩이처럼 딱딱해지고 불타는 것 처럼 아파왔는데요ㅠㅠ 새벽 내내 아이스팩을 붙들고 끙끙 앓았답니다,,, 그런 저에게 다음 날 오후,,, 가슴마사지 실장님이 구세주로 처럼 등장하셨어요ㅠㅠㅠㅠ 인터넷에 보면 통곡 마사지다 뭐다 후기를 보고 많이 걱정했는데, 전혀 아프지않았고 20분?정도만에 가슴이 한결 가볍고 편안해짐을 느꼈습니다. 쉬시는 날 제외하고 계속 가슴을 봐주셨는데,, 실장님 최고입니당,,,,ㅠ,,,,,
그리고 모든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세요!
원장님, 부원장님을 비롯한 모든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시고, 아기를 엄청 예뻐하시는게 느껴집니다ㅎㅎ
또 매일 청소해주시고,,,매일 빨래도 해주시다보니 정말 쾌적하게 잘 지내다가 가요,,ㅠㅠ
너무 좋은 환경에서 산후조리를 받았다보니 퇴소 후가 되려 걱정되는 마음입니다ㅎㅎㅎㅎ

마지막으로 레피리움과 연계되어, 베베리움 중랑점에서 촬영해준 뽀동이 뉴본사진으로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ㅎㅎ
둘째를 또 낳게된다면,,,!! 또 뵙겠습니당

'이것저것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우연히 발견한 별내 흑돼지 맛집, 육월애! (1) | 2026.04.17 |
|---|---|
| 오랜만에 아웃백스테이크 방문한 후기~(천호현대점) (0) | 2026.04.14 |
| 뽀동이 낳기 전, 아그라에서 녜슬언니랑 마지막 데이트! (0) | 2026.03.24 |
| 별내 생선구이 맛집, 생선시절! (0) | 2026.03.12 |
| 베를린동물치과센터: 강아지 치아파절 이슈로 처음 방문한 동물치과센터,,! (0) | 2026.03.09 |